고양이 중성화의 필요성과 주의사항은 어떤 게 있을까?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아기고양이분양 복쓰리와 춘하추동 코숏 5 자매 집사입니다! 얼마 전 저희 집에 들어온 지 이제 3개월이 된 춘하가 중성화 수술을 받고 왔답니다. 고양이를 데리고 오면 꼭 해주는 수술이지만 늘 마음을 졸이게 되는 것 같아요. 그럼 오늘은 고양이 중성화 수술의 필요성과 방법, 그리고 수술 후 관리까지 알아볼게요!
고양이 중성화의 필요성
첫째, 중성화 수술을 통해 원치 않는 새끼 고양이를 예방할 수 있어요. 저희 집처럼 암컷 고양이만 키우는 집은 아기고양이분양 상관없는 이야기지만 중성화가 되지 않은 암컷 고양이와 수컷 고양이를 함께 키우게 되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아기 고양이를 만나게 될 수 있습니다. 물론 분양을 해도 좋지만 일을 하면서 아기 고양이까지 케어하기에는 우리 집사들의 체력과 통장이 남아나지 않을 거예요. 원치 않는 아기 고양이가 늘게 되면 유기하는 사람들도 생길 수 있고, 이 때문에 길고양이가 더욱 많이 늘어날 수 있답니다.
둘째, 집사와 고양이의 삶의 질의 유지를 위해 필요해요. 아기고양이분양 암컷 고양이는 발정기가 찾아오면 매우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밤새 울면서 잠을 자지 못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수컷 고양이는 영역표시를 하기 위해 소변을 뿌리는 행동, 즉 스프레이 행동을 보이게 되죠. 이런 행동 때문에 집사도 같이 밤잠을 설치거나 아끼는 가구가 훼손되는 등 삶의 질이 매우 낮아진답니다. 고양이들에게도 풀리지 않는 발정에 대한 스트레스가 극심하게 늘어나게 되죠.
셋째, 고양이 중성화로 특정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아기고양이분양 예를 들어, 암컷 고양이는 자궁염이나 유선종양의 위험이 줄어들고, 수컷 고양이는 고환암의 위험이 낮아지게 됩니다. 따라서 중성화는 고양이의 건강을 지키는 중요한 방법의 하나가 될 수도 있답니다.
중성화 수술 시기
고양이 중성화 수술은 고양이가 발정을 시작하기 전인 생후 5개월에서 7개월 사이에 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해요. 이 시기에 수술을 받게 되면 성격도 안정되고 특정 질병의 예방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답니다. 하지만 고양이마다 컨디션도 다르고 기저질환이 아기고양이분양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수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우리 아이에게 적절한 시기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성화 수술 방법
그럼 고양이 중성화 수술은 어떻게 이루어지게 될까요? 중성화 수술은 고양이 수술 중에서도 비교적 간단한 수술에 들어갑니다. 수컷 고양이는 고환을 제거하는 정도로 간단하게 가능하고, 암컷 고양이의 경우에는 자궁과 난소를 제거해야 하기 때문에 개복 수술로 진행이 된답니다. 보통 마취를 한 상태로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마취 중 역류 방지를 위해 아기고양이분양 식사는 12시간, 물은 2~3시간 전 금식을 해야 해요. 병원마다 다르겠지만, 마취 전 검사를 통해서 고양이가 마취를 진행해도 되는 컨디션인지, 다른 질병은 없는지를 체크하고 진행하게 된답니다.
중성화 수술 후 관리 방법
중성화 수술을 진행하고 난 후에는 최소 10일~14일 동안 목욕을 하거나 수술 부위에 물이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만약 목욕이 필요하다면 담당 의사와 상담을 받은 후에 진행되어야 해요. 고양이는 불편한 부분을 핥는 습성을 가지고 있기 아기고양이분양 때문에 수술 부위를 핥을 수 없도록 넥칼라나 환묘복 등을 이용해서 환부를 보호해주어야 합니다. 중성화 수술을 하러 갈 때 아이의 몸에 딱 붙는 사이즈의 환묘복을 미리 준비해서 가시면 수술을 마치고 난 후 병원에서 입혀주실 거예요. 아무래도 마취를 하고 개복을 하는 등 큰 수술을 했다 보니 수술이 끝나고 난 후에 고양이의 식욕과 행동을 주의 깊게 관찰해야 합니다. 만약 밥을 먹지 않거나 이상 행동을 보인다면 아기고양이분양 즉시 수의사에게 상담을 받으셔야 해요! 그리고 중성화 수술을 받고 난 후에는 아이들이 체중이 증가하는 경우가 많아요. 비만이 되지 않도록 적절한 식이요법과 운동으로 꾸준히 관리해 주시는 것이 포인트!
고양이 중성화는 집사와 고양이의 행복한 동거를 위해 꼭 필요한 과정이라고 생각해요. 집사의 삶의 질도, 고양이의 삶의 질과 건강까지 지킬 수 있으니 꼭! 고려하셔서 행복한 집사 라이프를 살아가시길 바랍니다. 그럼 앞으로도 고양이와 함께 사는 저희 집 이야기, 유익한 아기고양이분양 정보와 함께 들려드릴게요!
- 이전글Ten Things You Learned In Kindergarden To Help You Get Started With Tunnel Shipping Container 25.09.03
- 다음글기후학자의예에의해지구표면의30부터5월 25.09.0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